본문 바로가기
해외 이슈

우크라이나 키이우 삼성전자 건물 피격, 키이우 101 타워 어떤 건물?

by 𖠌ᑊ ˒̫̮ ᑊꪔ͈̥ꗯ͈̥˗ˋ⚢ὕѶ⚣☃ 2022. 10. 10.
반응형

 

우크라이나 키이우가 러시아의 공습에 의해 피격당했는데요.
피격된 건물은 삼성전자 연구소가 입주한 건물임이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러시아가 열세를 거듭하는 가운데
러시아키이우공습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크림반도 (혹은 크름반도) 로 이어지는 다리에서 폭발이 일어난 것에 대한 반격이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데요

 

공교롭게도 피격된 우크라이나 키이우 건물은 우크라이나 삼성전자 R&D 센터가 입주한 건물이었다고 합니다.

 


피격된 우크라이나 삼성전자 건물은 어떤 건물?

피격된 건물의 생김새는 다음과 같습니다. 2012년 준공된 최신식 상업용 건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중앙역 인근에 위치한 키이우 101 타워. 삼성전자 R&D 센터 등이 입주해 있습니다.

빌딩 이름

- 우크라이나 키이우 101 타워 빌딩 (Kyiv 101 Tower) 

주소

- Kyiv, st. L'va Tolstogo, 57, Kiev, Ukraine

규모

27층 (높이 116m), 연면적 58,400 제곱미터

입주 기업

삼성전자, DTEK, 독일 영사관 비자 발급 기관 (Visa Section of the German Embassy), Nextiva, EPAM, Mobichord, Sport Life 등

가치

- 8,000억원 (추정)

현재 상황

1,400여명 고립 (한국인은 2월에 귀국조치 하여 한국인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다행이네요)

피해 규모

5명 사망, 12명 부상

 

키이우 101 타워가 미사일에 의해 피격당한 모습
피격상황에 대해 올린 트위터 캡처본

 


앞으로의 전망

 

삼성전자가 입주한 우크라이나 키이우 101 타워 건물이 피격되었으나, 이를 명분으로 우리나라가 개입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키이우 포격으로 삼성전자 직원이 부상을 당하는 등의 직접적인 피해가 없기 때문이죠.

 

다만 독일 영사관 비자 발급 기관이 입주해 있고 이들이 피해를 본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는 독일의 해외 공관이기 때문에 독일에 대한 러시아의 공격이 이루어진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독일을 포함한 NATO (서방세계) 의 대응이 어떻게 이뤄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또한 이번 포격은 전쟁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다는 시그널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질적인 전투는 주로 우크라이나 동남부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었기에 키이우는 상대적으로 전쟁의 영향으로부터 벗어나 있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가 도발적으로 키이우를 다시 공격하여 전장을 확대하였고, 이는 곧 러시아가 전쟁을 쉽게 끝내지 않겠다는 메시지를 드러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노르드스트림 가스관 폭발로 인한 천연가스 공급 중단, 크림반도 다리 폭발 사건에 이어 이번 키이우 미사일 포격은 우크라이나 전쟁의 중요한 반환점이 되는 사건이 될 것 같습니다.

 

부디 우크라이나 전쟁이 빨리 종료되어 평화를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